가전제품

티다이렉트 구매 후기

꽉앵기 2018. 7. 4. 18:30
반응형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T다이렉트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 보다 특별하게 싸진 않지만, 인터넷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조건을 자세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호갱이 되는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특히 SKT를 사용 중인 분들이라면 온가족 할인 30년을 채워 통신요금을 할인받으려는 분들이 많을 텐데, 아시다시피 SKT의 기기변경 정책은 조건이 좋지 않아 중고폰이나 자급제폰을 구매해 선택약정으로 25% 할인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티다이렉트에서 살펴보고 구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티다이렉트에서 구매에 관한 포스트기 때문에 구매한 갤럭시 와이드2에 대한 리뷰는 없습니다. 아래에서 구매 모델과 배송상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티다이렉트에서 폰을 구매하게 된 이유가 '표준요금제'를 사용 중이기 때문입니다. 단말기유통법(단통법) 이후로 소위 말하는 공짜폰을 볼 수가 없는데 이는 단통법 때문에 요금제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처럼 표준요금제나 2~3만 원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신 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6~7만 원대 요금제를 몇 달간 사용해야 그나마 싸게 살 수 있게 되어서 약정기간인 2년이 지나도 선뜻 바꾸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알아보던 중 티다이렉트에서는 '표준요금제'로 개통을 할 수 있고 대리점이나 판매점에 찾아가 눈치 보는 일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바꿀 수 있어 티다이렉트를 선택했습니다.




구매하게 된 모델은?


 이번에 구매하게 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와이드2 입니다. SKT 전용 모델로 2017년 5월 출시된 오래된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오래된 모델이기도 하고 2년 동안 사용할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티다이렉트에서 구매하게 되면 할부원금이 4만 원이 나옵니다.



 표준요금제로 갤럭시 와이드2를 구매하면 표준요금제 이용료 12,100원과 24개월 동안 4만 원을 할부해서 내는 금액 1,771원이 더해져 한 달에 13,871원이 나오게 됩니다. 이 요금은 공시지원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2년 동안 사용하게 되면 2년 동안 같은 요금이 청구됩니다. 하지만 2년 이내에 해지하게 된다면 그 기간에 따라 반환금이 생기기 때문에 좋지 않은 조건입니다. 다행인 것은 2년 동안 갤럭시 와이드2를 계속 써야 하는 게 아닙니다. 사용중에 파손이나 더 좋은 중고기기 혹은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다면 다른 조건 없이 유심기변 하면 되기 때문에 2년이라는 기간에 큰 제약은 없습니다.


 스마트폰인데 데이터는 어떻게 하느냐? 궁금하실 수 있을 텐데 SKT에는 T데이터쿠폰이라는 게 있습니다.



 구매 후 등록하면 1년 동안 구매한 데이터를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 쓰면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배송과 포장 상태


 구매신청 후 바로 다음 날 우체국 택배로 받았습니다. 아시다시피 우체국 택배는 정말 빠릅니다.



 티다이렉트에서 구매하면 T기프트라는것도 주는 종류가 계속 바뀝니다.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택했고 스마트폰과 함께 동봉돼서 택배가 왔습니다.


 티다이렉트에서 구매하면 후개통 방식으로 개통이 진행됩니다. 후개통의 장점은 사용하던 핸드폰을 계속 쓸 수 있고 택배를 받고 난 후 원하는 시간에 개통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개통하는 절차가 있는데 기계치라면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다이렉트에서는 특별히 싸지는 않지만,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