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티다이렉트에서 샤프 아쿠오스 S3 구매 후기&개봉기

꽉앵기 2018. 9. 12. 18:06
반응형

 LG의 지프로2(g pro2)를 사용하다가 고질적인 고장인 배터리가 죽는 문제 때문에 T direct에서 핸드폰을 기기 변경했습니다. 지프로2의 배터리 죽는 문제를 조금 말하자면 배터리가 0%에 가까워지면 무한부팅을 하는 증상으로 배터리 하나는 50%에서 무한 부팅이 시작되고 하나는 30%에서 무한 부팅이 됩니다. 완충해서 사용하면 사용은 할 수 있지만 이 상태로 더 사용하면 계속해서 무한 부팅하는 배터리의 양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프로2를 아직 사용하고 계신다면 LG 소모품샵에서 배터리만 새 걸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잘됩니다. 지프로2는 스냅드래곤 800에 3GB 램, FHD 화질로 보급형 모델들보다 훨씬 좋은 성능이라서 아직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지프로2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끝내고 티다이렉트를 통해서 아쿠오스 S3를 구매한 과정과 개봉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다이렉트에서 기기변경 신청


 기기변경은 티다이렉트에서 샤프(sharp)의 아쿠오스(AQUOS) S3를 선택했는데 제가 구매한 9월 6일 기준으로 가격을 보면 공시지원금 250,000원에 티다이렉트 추가 지원금 -37,500원으로 최종 기기값은 319,000 - 287,500 = 31,500입니다. 31,500원마저도 24개월 할부로 내면 한 달 요금에 1,972원만 더 내면 됩니다. 게다가 요금제에 상관없이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주고 있기 때문에 저처럼 표준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가장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표준요금제를 사용하고 아쿠오스 S3를 구매하신다면 최종적으로 한 달 납부금액은 13,317원이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티다이렉트에서 핸드폰을 구매하게 되면 T 기프트를 하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쿠오스 S3의 경우 3.5mm 이어폰 소켓이 없어 기본 제공되는 USB C타입을 3.5mm로 바꿔주는 젠더를 사용해야 해서 불편하고 분실하기도 쉬워 위험합니다. 그런데 마침 T기프트로 10만원 상당의 8 beat 그래핀 블루투스 이어폰(예약 구매자용 사은품이었는데 아직 남아있나 봅니다)을 고를 수 있어서 기기변경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7만원에 구매를 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시지원금을 많이 받고 구매하게 되면 2년이 되기 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상당하기 때문에 2년 동안 사용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은 조금 더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샤프 아쿠오스(AQUOS) S3 스펙


 아쿠오스 S3의 성능은 간단하게 티다이렉트에 나와 있는 정보를 붙여넣겠습니다.





택배 수령과 개봉기


 티다이렉트에서 구매할 때 오후 4시 이전에 구매 신청을 완료하면 당일 우체국 택배로 보내줍니다. 그래서 신청 바로 다음 날 택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부산까지 9월 6일에 신청해서 9월 7일 단 하루 만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택배 박스 안에 샤프 아쿠오스 S3와 8 BEAT의 그래핀 블루투스 이어폰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아쿠오스 박스에는 미개봉품임을 나타내는 씰이 없습니다. 흠.. 그러니 바로 개봉하면 됩니다.






 구성품


  • 본체

  • 충전기(고속충전 안 됨)

  • USB 케이블

  • 3.5mm 번들 이어폰

  • 다른사이즈의 이어캡x4

  • USB C를 AUX로 바꿔주는 젠더

  • 투명 젤리 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

  • 유심 오프너(?)


입니다. 아쿠오스 S3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만 제공되는 충전기는 고속충전이 안 되는 제품으로 고속충전을 이용하시려면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공 액정필름의 경우 사용자가 직접 붙여야 하고 아쿠오스 S3의 액정이 약간 굴곡이 있어서 좌우가 약간 뜹니다.

 이런 부분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다이렉트에서 안내하길 기기가 도착하면 유심만 바꾸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아닙니다. 저는 유심 사이즈가 달라서 컷팅을 해버려서 안내 문자를 못 받았는데 기계를 받으면 티다이렉트 고객센터(국번 없이 1599-0224(유료/유선. 타사 고객) 또는 1525(무료/SK텔레콤 휴대폰))에 전화해 개통해달라고 하면 1시간 안에 개통이 쉽게 됩니다.


 이상으로 개봉기는 마치고 잡설을 좀 하겠습니다.


 지프로2는 마이크로 유심 사이즈를 쓰고 아쿠오스 S3의 경우는 나노 유심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유심 커터가 없다면 가위나 칼로 해서 자르게 될 텐데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아래의 블로그처럼 도면을 출력해서 조심히 잘라도 됩니다.


https://blog.naver.com/jjanggu327/220660037885

 

 하지만 저는 도면을 출력한 것도 아니고 그냥 이미지에 맞게 얼추 비슷하게 잘라낸 후 손톱깎이 뒤에 있는 손톱 다듬는 사포(?)로 살살 긁어서 크기 맞춰주니 쉽게 됐습니다. 유심 커팅 크게 걱정 안 하시고 하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 아쿠오스 S3의 사용자가 너무 없어서 정보가 많이 부족하니 꾸미기나 다른 정보를 얻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기본 UI에서 글꼴(폰트)을 바꿀 수 없습니다.


 표준요금제를 사용하고 저렴한 핸드폰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핸드폰이고 2년 동안 사용 하실 분들 이라면 가성비 좋은 핸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샤프 아쿠오스 s3 3주 사용 후기 / 장단점 위주


반응형